5월 25일 주요 신문 헤드라인

회원사진
2022.05.25 06:18 895 0 0 0
- 별점참여 : 전체 0

본문

★★5월 25일 주요신문 헤드라인★★

《경 제》

☞빨라지는 국민연금 고갈…정부, 재정추계 두달 앞당겨...저출생 고령화로 국민연금 기금 고갈이 가속화하고 있다는 위기의식 때문이다. 윤석열정부의 '공적연금개혁위원회'의 출범이 늦어지더라도 재정추계부터 서둘러야 한다는 게 정부의 판단이다.

☞도시철도 신림선 28일 개통…여의도서 서울대까지 16분 주파...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따르면 영등포구 샛강역(여의도)과 관악구 관악산역(서울대)을 연결하는 신림선은 28일 개통된다. 신림선은 지난 2017년 3월 첫삽을 뜬 후 5년 3개월 만에 개통되는 것이다.

☞"발행인 공시의무 명확화 등 가상자산 규제 공백메울 입법 필요"...루나와 테라USD(UST) 폭락 사태가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든 가운데 가상자산 발행인의 공시 의무를 명확히 하는 등 규제 공백을 메울 새로운 가상자산시장 관련 입법 필요성이 재차 제기됐다.

☞계란·고기·우윳값 더 뛸까…작년 축산물 생산비 일제히 증가...작년 계란값 고공행진에 산란계 마리당 순수익 6배 넘게 늘어...한우·돼지·육계 순수익 늘고 육우 적자 줄어…젖소만 수익 줄어

《금 융》

☞'사물인터넷 플랫폼' 메를로랩, 코스닥行 도전...2012년 설립된 메를로랩은 IoT 스마트 조명 전문 업체로 출발했다. LED 전구 하나로 집 안 전체를 스마트홈으로 바꾸는 기술을 보유했다. IoT 기능이 담긴 이 회사 제품으로 공기청정기, 선풍기, 에어컨 등 대부분의 일반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엘앤에프, 자사주 100만주 처분 결정…2766억원 규모...2차 전지 양극재 생산업체 엘앤에프가 2766억원 규모의 자사주 100만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엘앤에프는 자사주 100만주를 시간외대량매매로 처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처분 대상 주식가격은 27만6600원이다.

☞'넷플, 삼전'에 이어 '보잉, LG생건'마저... ELS 녹인 터치...넷플릭스, 삼성전자에 이어 미국 항공사인 보잉, 국내 생활용품업체인 LG생활건강 연계 주가연계증권(ELS)이 녹인 배리어(원금 손실한계선)를 터치하기 시작했다. 또 조기상환 평가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상환이 연기되는 ELS 역시 급증세다.

☞의약품 관련주 '급등'…원숭이두창 확산 영향...미국과 유럽 등에서 희소 감염병인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잇따르자 증시에서 의약품 관련주들이 급등했다...이날 코스닥시장에서 녹십자엠에스는 전 거래일 대비 5.26% 상승한 9천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18.42% 뛴 1만35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기 업》

☞대리운전도 '中企 업종'…대기업 진출 제동...동반위, 새 정부 들어 첫 지정 대기업 신규 진출 3년간 제한 카카오·티맵 등 기존 대기업엔 "사업 확장 자제하라" 권고...대리업계 "대기업 편향" 반발 카카오 ·티맵 온도차 크고 부속사항 논의에 갈등 불씨 여전

☞"NFT는 디지털 에르메스…제3의 물결 대비를"...류정혜 카카오엔터 본부장 업계에 NFT 활용법 전파...단순 제작 넘어 사용자가 즐길수있는 환경 만들어야...코인 불안정성 커지지만 NFT 흔들리지 않을 것

☞삼성, 윤 정부에서 반도체·바이오에 450조 투자한다...삼성전자가 윤석열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국내와 해외에 450조원(국내 360조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한다...반도체·바이오·신성장 IT 등 신사업에 집중 투자해 '반도체 초강대국'을 이끌고 바이오 분야에서 '제2의 반도체 신화'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인공지능(AI)·차세대 통신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의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IT 기술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미국 13조, 한국 63조…'통큰 결단' 정의선, 현대차그룹 '글로벌 리더' 도약...현대차그룹, 2025년까지 국내 63조 투자 한국, 현대차그룹 미래 사업 허브로 육성 전기차 넘어 미래 모빌리티 리더로 도약

《부 동 산》

☞상계동 집주인들 "이럴 줄은"…'실망 매물' 쏟아졌다...서울 아파트 시장에서 ‘거래절벽’이 극심한 가운데 강남권 고가 주택은 가격이 더 오르고 노원·도봉구 등의 중저가 아파트값은 하락 폭이 커지는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

☞"3억원 쯤이야"…경기도 외곽 아파트 경매에 몰린다...서울 집값이 크게 뛰자 경기도 외곽에 있는 감정가 3억원 이하 아파트에 응찰자가 몰리는 현상이 눈에 띄게 나타나고 있다. 가격 부담이 적고 수도권광역급행열차(GTX) 등 광역교통망이 개선될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다.

☞양천·강동 전세매물 6% '뚝'…임대차법發 전세대란 초읽기...임대차3법 시행 2년 앞두고 계약갱신으로 매물 확 줄어..."임대사업자 혜택 부활 등 단기 전세 대책 마련 시급"

☞서울 아파트 매물 6만건 쌓이는데…거래는 여전히 찬바람...매물 6만건 돌파, 2년來 최대 거래는 지난해보다 반토막...고금리 부담·대출규제 맞물려 집값 고점 우려에 관망 지속

《사 회 유 통》

☞국민의힘 공천 탈락 이기원 전 계룡시장 제주에서 숨진 채 발견...6.1 지방선거에 출마하려다 국민의힘 공천에서 탈락했던 이기원 전 계룡시장이 제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제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이 전 시장은 지난 23일 오후 11시쯤 서귀포시 남원읍의 한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 전 시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중증장애에 암 말기 딸…30년간 돌보다 살해한 친모 검거...뇌병변 장애가 있는 30대 친딸에게 수면제를 먹여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60대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또 수도권 청년만?"…지자체 현금성 지원사업, 논란 이유는...서울시가 내달부터 일하는 청년의 자립을 돕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히자 이를 향한 시각이 엇갈리고 있다. 소득이 낮은 청년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인데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 사이에서 역차별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국  제》

☞타이항공, 비행기 좌석 팔더니…"항공기도 팝니다"...타이항공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 자사가 보유한 B737-400기 기체를 판매한다"고 밝혔다.세계 유수의 항공사로 꼽혔던 타이항공은 방만 경영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경영난에 시날리면서 결국 2020년 5월 법정관리 절차에 들어갔다. 현재까지 알려진 타이항공의 부채는 3320억밧(약 12조680억원)이다.

☞쿼드 정상 대면회의…IPEF 출범 이어 연이틀 중국 견제...미국·일본·호주·인도가 참여한 쿼드(Quad) 4개국이 일본에서 정상회의를 열고 인도·태평양에서 세력을 확장하는 중국을 견제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이날 도쿄 총리관저에서 쿼드 정상회의를 열었다.

☞"이제는 디지털 키오스크 시대"…뉴욕 마지막 공중전화 부스 철거...빌 드 블라시오 미국 뉴욕시장은 오는 2025년까지 모든 시 거주자에게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이에 뉴욕시는 지난 2014년부터 시 전역에 설치된 구형 공중전화 부스 8000여개를 철거하기로 하고 무료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디지털 키오스크를 설치하기 시작했다.

☞코로나19 봉쇄로 올해 중국경제 전망 어두워진다...UBS·JP모건, 中성장률 전망치 낮춰…골드만삭스 "부동산 채권 부도 는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