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오늘 한국형전투기(KF-X) 시제기 첫 공개

  • - 첨부파일 : Screenshot_20200903-054919_Facebook.jpg (341.3K) - 다운로드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9월 3일(내일) 개봉박두

한국형전투기(KF-X) 시제기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방위사업청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9월 3일 목요일 KF-X 시제기를 언론에 전격 공개합니다.

물론 동체별 구조물 조립을 끝낸 완전한 형상의 KF-X 전투기입니다. KF-X 시제기는 당초 2021년 4월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KAI 제작진들이 불철주야 제작에 속도를 낸 끝에 7개월이나 앞당겨 공개하는 것입니다.

공개식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략하고 보도자료와 영상만 공개한다고 합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2

아리랑아라리요님의 댓글

한국형 전투기 시제 1호기, 내년 상반기 공개…최종조립 착수
https://www.yna.co.kr/view/AKR20200903046800504?section=politics/all&site=major_news04

오늘 조립에 착수했다네요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2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딸바보애비님의 댓글

회원사진

제가 약간 밀리터리 덕후이긴 한데요... 드디어 KFX가 최종 조립에 들어가는 군요... 말도 많고 탈도 많고, 시간도 엄청 지연되고,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서 만든 본격적인 전투기의 시제품이 나옵니다. 이게 성능이 어느 정도냐? 미국 F35와 F15 중간쯤입니다. 현재 최고의 전투기는 F22랩터. 이 전투기는 미국이 다른 나라에 판매 안합니다. 그보다 좀 낮는 급이 F35. 한국이 40대 구입해서 지금 물량이 들어오고 있고, 일본이 100여대 구매했습니다. KFX는 요거 보다 조금 낮다고 합니다만... F35보다 좋은 점은 당연히 유지보수비용이 현저히 낮다고, 공중전 기능은 KFX가 좋습니다. 다만 KFX는 스텔스 기능이 없으나 앞으로 이 스텔스 기능이 차기 버전에서는 추가될 계획입니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스텔스기능도 자체적으로 보완할게 될것이고 AESA레이더도면 계속 업그레이드 되면 F35 보다 훨씬 좋은 전투기가 될 겁니다. 한국은 미사일 기술에서는 세계 정상급입니다. 지금까지 개발하지 못한 미사일이 공대공 미사일인데요, 이것도 개발에 들어가서 KFX에 장착이 될겁니다. 앞으로 이 KFX가 시험비행에 성공하면 한국의 국방력은 획기적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원래 전투기의 자체생산이라는 것이 상상 이상으로 어마어마한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전체 8,55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