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그거 아세요?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잘 사는 나라

  • - 첨부파일 : s01FnU68ehlptlrhlc2.png (212.9K) - 다운로드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일반적으로 스포츠에서 한일 두 나라의 대결이 높은 관심을 끄는데 비하면, 이번 ‘1인당 GDP 한국 일본 추월’ 뉴스는 국내 언론들의 관심이 적었습니다. 주요 언론 가운데에서 중앙일보와 한국일보만이 보도했을 뿐입니다.

일본에서는 한국보다 반향이 컸습니다. 한국 언론의 보도보다 앞선 2월 27일 일본 경제 매체인 <다이아몬드 온라인(DIAMOND online)>은 노구치 유키오 와세다 대학 비즈니스 금융 연구 센터 고문의 ‘한국에 1인당 GDP와 노동생산성에서 추월당한 일본의 장래(韓国に1人当たりGDPや労働生産性で追い抜かれた日本の行く末)’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1인당 국내총생산(GDP)에서 일본의 지위가 낮아져 마침내 한국에 추월당한데 대해 충격적’이란 반응을 보였습니다.

온라인 매체인 <웨지 인피니티(WEDGE Infinity)>도 해당 OECD 통계를 인용한 ‘「사상 최강」 한국과 일본은 어떻게 사귈 것인가’(「史上最強」韓国と日本はどう付き合うか)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지금 한국이 사상 최강의 상태라고 진단했습니다.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인 야후재팬은 해당 기사를 헤드라인기사로 배치했고 기사에는 7백 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생활수준을 반영하는 지표인 '1인당 국민소득'이 올해 이미 일본 추월함.

일본에서는 이미 떠들석했다는데

한국 언론 기레기들은 보도도 안해서 대부분 모르실 듯..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59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