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는 중국집 메뉴 5

회원사진
2022.05.24 05:26 349 0 0 0
- 별점참여 : 전체 0

본문

다이어트를 굳게 마음먹었다면 당분간 피해야 할 메뉴로는 단연 중국요리를 꼽을 수 있다.

짜장면의 칼로리는 1인분에  864kcal 이며 짬뽕 또한 1인분에  788kcal 에 달한다.

볶음밥 또한 1인분 칼로리가  773kcal 다.

중국집 단골 메뉴인 탕수육은 1인분 기준으로  481kcal 이다. 보통  10 조각당  525kcal  정도로 보면 된다. 여기에 군만두를 먹었다면 8개에  685kcal 가 추가된다.

그나마 야채와 해산물이 주된 재료며 기름에 튀기거나 볶지 않은 양장피가 1인분  250g 기준  230kcal 로 열량이 낮은 편이다.

다이어트 중 어쩔 수 없이 중국집을 찾게 됐다면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해 보자.

유튜브 '다이어트한의사 쏘팟' 채널에서는 다이어트 중 허용되는 중국집 메뉴 5가지를 소개했다.

보통 짬뽕밥의 칼로리는  900kcal 가 훌쩍 넘지만, 해당 유튜브에서는 국물을 적게 건더기 위주로 먹고 밥을 반 공기까지만 먹는다면 채소, 버섯, 해산물을 골고루 먹을 수 있어 좋다고 추천했다.

중국요리는 볶고 튀기는 조리법이 주를 이루지만 유산슬은 버섯, 채소, 새우, 해삼, 돼지고기를 볶은 음식이라 그나마 다이어트에 유리하다.

하지만 녹말이 들어간다는 점 때문에 밥이나 면을 추가로 섭취하지 않는 편이 좋다.

같은 이유로 팔보채, 전가복도 중국집에서 추천하는 요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은 고추잡채다. 달거나 짠 맛이 나긴 하지만 피망과 양파, 부추, 버섯, 돼지고기를 볶았기 때문에 주문할 때 간을 약하게 해달라고 요청하면 좋다.

단 꽃빵 한 개는 밥  1/4 공기에 해당하므로 되도록 먹지 않는다.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밀가루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비타민·미네랄 함량이 적다. 짜장면·짬뽕 등 한 그릇을 먹으면 밥  1.5 공기 이상의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된다"고 경고했다.

강 교수는 "밀가루는 당지수( GI )가 높아 혈당이 급격히 높였다가 낮아져 살이 잘 찌고 식후 금방 허기가 생겨 간식을 찾게 되는 문제가 있다"면서 "밀가루 대신 당지수가 낮은 메밀로 만든 국수나 두부 면으로 가정에서 만들어 먹으면 혈당을 높이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려져 건강한 체중 조절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