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634255ba036f60e89ef1ef50a338c405_1656374248_88156.jpg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시력 저하

어느 날 갑자기 시력에 문제가 생기고 눈에 빛이 사라지게 되고 눈동자가 허옇게 되는 경우 간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성 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무기력해지고 몸이 약해지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피곤함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간이 혈액을 여과하는 기능이 줄어들게 되어 우리 몸에 산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할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

간이 안 좋을 때 체내 독소 해소 능력이 떨어져 몸 속 노폐물이나 독성 물질을 해소하지 못하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피부에 있는 말초신경에 영향을 주게 되어 피부 가려움증이나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얼굴빛

전과 다르게 얼굴에 어두운 갈색이나 녹색 빛이 도는 경우 간이 지쳤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쓸개나 췌장, 비장과 관련된 문제인 경우도 있지만 점검해 볼 필요가 충분히 있는 경우입니다. 또한 얼굴빛이 누렇게 된 경우에도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황달 증상

황달은 빌리루빈이 쌓여 나타나게 됩니다. 간이 안 좋아져 혈액으로부터 독소를 걸러내기 힘들어지게 되면 빌리루빈이 혈류에 쌓여 눈의 색깔을 변화시키게 됩니다. 이런 황달 증상도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소화불량

간 기능이 저하되면 지방이 많은 음식 섭취 후 제대로 분해시키지 못해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위산 역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변, 대변의 색깔 변화

소변과 대변의 색깔이 평소와 달라 졌다면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소변과 대변의 색깔이 변화할 수 있습니다.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소변은 어두운 색깔을 띠게 됩니다. 또한 간에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면 아주 옅은 색이나 검은색의 대변을 볼 수 있습니다.

 

잦은 설사

설사 증상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사는 간과 쓸개와 관련이 있으며 특별한 이유 없이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간 해독에 문제가 생겨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욕 감퇴

갑작스럽게 입맛이 없고 식욕이 감퇴되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습관처럼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의 기능 저하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 증상으로 반복되면 영양 부족으로 인해 여러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

간의 답즙산이 본래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는 경우 소화 흡수가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게 되어 복부 팽만감을 느끼게 되고 구역질과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깔끔 정리

  1. 초기 증상 : 전신이 나른하고 피로 해소가 잘 되지 않으며 식욕 저하, 구역질, 설사,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잦은 방귀, 피부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중기 증상 : 손바닥이나 몸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고 소변에 거품이 많아지고 다갈색으로 진해지며 냄새가 심해지며 간 질환 특유의 입냄새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말기 증상 : 잇몸이나 항문, 코 등에서 출혈이 발생되며 배에 복수가 차고 부종 현상이 일어나며 황달 증상과 함께 성기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70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