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신상게시판

BMW 3세대 완전 변경 모델 X1 국내 출시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0002145077_001_20230327133904788.jpg?type=w647
 

[디지털데일리 양원모 기자]  BMW  코리아가 프리미엄 소형 스프츠액티비티차( SAV ) ‘뉴  X1’ 과 순수전기  SAV  ‘뉴  iX1’ 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3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돌아온 뉴  X1 은 세련된 외관과 진보적인 디자인의 실내, 더 넉넉한 공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같은 급 최고 수준의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BMW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인  BMW  뉴  iX1 이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된다. 

먼저  BMW  뉴  X1  및 뉴  iX1 의 외관은 매끈하게 다듬어진 차체 패널과 긴 루프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인 실루엣으로 현대적 감각을 강조한다. 전면부에 새롭게 적용된 ‘ㄱ’자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과 일체형 키드니 그릴이 한층 더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0002145077_002_20230327133904831.jpg?type=w647
 

후면부에는 양끝이 상단을 향해 날카롭게 꺾이는 디자인의  LED  리어라이트가 입체적으로 적용됐으며, 후면 하단에 자리잡은 대형 디퓨저가 한층 더 날렵한 인상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액티브 에어 플랩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된 키드니 그릴, 히든 타입 도어 핸들 등으로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하며, 0.26Cd에 불과한 공기저항계수 덕분에 어느 상황에서도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내부 앞좌석에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운전자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  BMW  뉴  X1  및 뉴  iX1 에 탑재된 최신 운영체제  BMW   OS  8은 물리 버튼을 최소화하고 터치 조작과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가 조화를 이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실내를 완성한다.

BMW  뉴  X1  및 뉴  iX1 의 차체는 이전 모델 대비 크게 커져 길이 55㎜, 폭은 15㎜가 늘어났으며 높이도 15~25㎜높아져 더 여유로운 탑승 및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490~540ℓ에 2열 폴딩 시 최대 1495~1600ℓ로 넓어져 다재다능한 활용성을 자랑한다.

BMW  뉴  X1 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2가지로 국내에 출시된다. 

가솔린 모델인 뉴  X1   sDrive20i 에는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디젤 모델인 뉴  X1   sDrive18d 에 적용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은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는 36.7kg·m을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스텝트로닉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효율적이면서도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0002145077_003_20230327133904888.jpg?type=w647
 

5세대  BMW   eDrive  시스템이 적용된 뉴  iX1   xDrive30 은 앞뒤 차축에 각 1개의 모터가 장착돼 최고 출력 313마력, 최대 토크 50.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6초만에 가속한다. 

여기에  BMW 의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의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조향 안전성을 보장하며, 영화 음악의 거장인 한스 짐머가 개발한  BMW 의 전기차 전용 사운드 ‘ BMW  아이코닉 사운드 일렉트릭’으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뉴  iX   xDrive30 에는  BMW 의 최신 충전 소프트웨어와 66.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 덕분에 1회 충전으로 최대 310km 주행 가능하며, 10%에서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29분이 소요된다. 

이 밖에도 뉴  X1  및 뉴  iX1 에는 휠 슬립을 즉각적으로 제어하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 ARB )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M 스포츠 모델에는 도로 상태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댐퍼 감쇠력을 조절하는 기능이 적용돼 더욱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BMW  뉴  X1  및 뉴  iX1 에는 강화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 탑재된다.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여기에 주차 보조 시스템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도 기본 탑재되며 진입 경로에 따라 후진 조향을 돕는 ‘후진 보조’ 기능 및 서라운드 뷰도 지원한다.

차량 연결성도 한층 향상됐다. 모든 모델에  BMW  디지털 키 플러스가 기본 탑재돼 차량 키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차량 잠금 및 해제, 시동, 주행 등이 가능하며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해주는 리모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이용할 수 있다. 

BMW  뉴  X1  및 뉴  iX1 은  xLine  및 M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뉴  X1   sDrive20i   xLine 의 가격은 5870만원, 뉴  X1   sDrive20i  M 스포츠의 가격은 6340만원이며, 뉴  X1   sDrive18d   xLine 과 M 스포츠의 가격은 각각 5770만원, 6240만원이다. 
뉴  iX1   xDrive30   xLine 의 가격은 6710만원, 뉴  iX1   xDrive30  M 스포츠는 6950만원이다. 

여기에 국고 및 지방자치단체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지역에 따라 뉴  iX1 은 최대 790만원대까지 지원받아 구매할 수 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사진
포인트 14,150
경험치 13,933
[레벨 12] - 진행률 31%
가입일 :
2014-11-05 08:27:2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071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