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미국 주식을 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 첨부파일 : Screenshot_20240406_083702_Gallery.jpg (802.0K) - 다운로드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미국 주식을 해야 되는 이유 5가지
최근에 미국 주식이 한국 주식에 비해 많이 오르는 만큼 재테크 수단 중에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해야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다섯 가지를 뽑아봤습니다.


1)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규모
미국의 통화인 달러가 기축통화로써 세계 경제시장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축통화는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무역, 생산 등의 해외 금융거래에 기본이 되는 화폐입니다.

2)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
미국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애플과 같은 세계적으로 혁신 기업들이 많은 나라입니다.

이들의 회사들의 각 규모는 엄청나며 심지어 한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를 다 팔아도 미국 기업 하나와 맞먹을 정도입니다.

앞으로도 이들 회사를 중심으로 기술 발전을 할 것이고, 우리들의 삶은 보다 더 편리해질 것입니다.

3) 다양성
앞서 언급한 글로벌 테크 회사들뿐만 아니라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브랜드 회사들이 대부분이 미국계 회사들입니다.

그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많은 것이 큰 특징입니다.

우리가 흔히 마시는 콜라 회사인 코카콜라, 패스트푸드의 1등인 맥도널드, 우리가 아플 때 먹는 타이레놀 회사인 존슨앤존스 등이 있습니다.

4) 뛰어난 주주환원 정책
한국주식과 다르게 미국 회사들은 자기 회사 주주들에게 다양한 환원 정책을 펼칩니다.

자사주 매입과 동시에 소각을 하는 점, 꾸준한 배당 성장을 들 수 있겠습니다.

미국인들이 인식하는 주식은 자기들이 노후에도 안정적으로 배당을 받을 수 있는가를 봅니다.

따라서 연금과 더불어 배당금을 받으면서 노후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업이 배당금을 줄이게 되면 주주들은 팔아치우고 배당을 잘 주는 회사의 주식으로 갈아탑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회사들은 주주들의 마음을 사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5) 우수한 수익률
서두에도 언급한 바로 150년간 미국 주식시장을 보면 연평균 10% 정도 상승했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75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