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이오닉5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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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주행거리 458 → 485㎞
현대차가 신형 아이오닉5를 출시했다.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데, 디자인 변화보다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등 성능 개선에 중점을 뒀다.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동결했다.
신형 아이오닉5는 주파수 감응형 쇼크 업소버(Shock Absorber·충격 흡수 장치)를 적용해 주행감을 개선했다.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르게 발생하는 주파수에 가변적으로 대응해 실내 진동을 완화하는 기술이다. 또 차체 강성을 높이고 후륜 모터에 흡음·차음재를 적용한 면적을 넓혀 정숙성을 강화했다. B필러(운전석과 뒷좌석 사이 기둥)와 차 문의 강성을 보강하고, 2열 측면 에어백을 추가해 충돌 안전성을 높였다.
신형 아이오닉5는 구형과 비교했을 때 디자인 변화가 미미하다. 전∙후면 범퍼에 새롭게 디자인한 스키드 플레이트(차 하부를 보호하기 위해 범퍼 하단에 장착하는 부품)를 적용했다. 디지털 사이드미러의 형상을 둥글게 다듬고 전체 크기를 줄여, 접었을 때의 돌출량을 줄였다. 리어 스포일러(지붕 끝이나 트렁크 위에 다는 날개모양의 장치)를 50㎜ 늘렸고, 뒷유리에 와이퍼를 달아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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