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신상게시판

성추행 오해받을라.. 남성들 '지하철 투탕카멘'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서울 강서구 집에서 송파구 직장까지 지하철 9호선으로 출퇴근하는 정성일(32)씨는 요즘 출근길 지하철에 타면 일명 '투탕카멘 자세'를 취한다. 고대 이집트 왕 투탕카멘의 미라 모습처럼 차렷 자세에서 양손을 어깨 쪽으로 '엑스(X)'자로 교차시키고 시선은 상향 45도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정씨는 "콩나물시루처럼 북적대는 지하철에서는 의도치 않게 손이나 팔꿈치가 다른 사람과 닿는 경우가 생긴다"면서 "성추행 같은 불필요한 오해를 예방하는 데는 이 자세가 최고"라고 말했다.

공무원 신모(27)씨는 최근 여자 친구로부터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을 올라갈 때 시선은 바닥을 향하게 하라"는 조언을 듣고 그대로 따르고 있다. 남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각종 사이트에는 "혼잡한 공간에서는 가방을 앞으로 메라" "엘리베이터에 낯선 여성과 단 둘이 타지 말라" "좁은 골목길에 여성 혼자 앞서 걸을 때는 일부러 천천히 걸어라" 같은 수칙들이 공유되고 있다.

신광영 중앙대 사회학과 교수는 "성별에 관계없이 대부분 사람은 성범죄를 혐오하고 방지하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서 "남성들이 각종 자구책을 '불편사항'이 아니라 '에티켓'으로 받아들이는 성숙한 문화가 생겨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슬프다..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108,479
경험치 45,577
[레벨 32] - 진행률 -837%
가입일 :
2015-07-02 14:49:23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3

카르페디엠님의 댓글

회원사진

오해받아서 좋을 게 없죠. ㅠㅠ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85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초보매니아님의 댓글

푸딩군님의 댓글

성이 스무룩한 성스무룩한 문화입니다..매너강요좀하지마라....미친년들 짧은것좀입지마.......이모티콘

전체 34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