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음주 후 구토에 대한 오해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9cfbd6b9319de4cd7c05257acf32077f_1642111483_80796.jpg


과음을 하거나 숙취해소제를 먹어도 술이 깨지 않을 때 억지로라도 구토를 하면 술이 깬다는 속설이 있다. 정말 구토는 효과적인 숙취해소 방법인지 정확히 알아보자.
 

마신 술은 이미 흡수… 위장관 손상만 유발

술을 빨리 깨야 한다며 음주 후 일부러 구토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구토는 알코올 분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구토하기 전에 술은 위장관에 다 소화가 된다.

대한소화기학회에 따르면, 알코올은 위에서  10 % 정도만 흡수되고  90 %는 소장에서 흡수된다. 액체성분은  30 분 정도면 소장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구토해서 제거할 수 있는 알코올 양은 많지 않다.

오히려 구토과정에서 위장과 식도만 망가진다. 구토를 해도 위장은 계속 소화액을 분비하는데 위장은 구토로 인해 텅 빈 상태가 되기에 위 점막만 자극을 받는다. 위산의 점막 자극은 위염과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구토를 하면 위산이 섞인 구토물이 식도를 통과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식도 점막이 손상돼 식도염이 유발되거나 식도 점막이 찢어져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자칫 구토물 일부가 폐로 들어가면 흡인성 폐렴이 발생해 기도를 막을 수도 있다. 기도가 막히면 숨을 쉬지 못해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73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