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쇳가루 무더기 검출된 홍차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0004070819_001_20220630003101036.png?type=w647

국내에 수입된 외국 유명 차 브랜드들의 홍차 제품에서 잇따라 기준치 이상의 쇳가루가 발견돼 회수 조치됐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캡처
[서울경제]

이른바 ‘명품’ 홍차로 알려진 영국산 홍차 제품에서 쇳가루가 무더기로 검출됐다. 이에 따라 국내에 수입된 해당 브랜드 제품들은 모두 회수 조치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등에 따르면 최근 해외에서 수입된 유명 차 브랜드 3곳에서 중금속 성분이 포함된 금속 이물질이 발견됐다. 모두 영국산 유명 홍차 브랜드로 트와이닝스( TWININGS )와 테틀리( Tetley ), 아마드 티( AHMAD   TEA )다.

트와이닝스 얼그레이 티 제품에서 이물질이 나왔고 테틀리는 얼그레이 티, 블랙티 제품에서 해당 물질이 검출됐다. 또 아마드 티 페퍼민트 레몬 티 제품에서도 비슷한 종류의 쇳가루가 검출됐다.

국내 기준 금속성 이물은 1㎏ 당  10 ㎎ 미만으로 들어있어야 하는데 해당 제품들에서는 적게는  35.8 ㎎에서 많게는  41.1 ㎎까지 4배 이상 이물질이 검출됐다.

식약처는 찻잎 분쇄 과정 중 이를 압착하는 공정에서 쇳가루가 발생해 티백에서 검출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실제로 식약처는 제조사를 통해 이 같은 공정이 있었던 사실도 확인했다.

한편 식약처는 해당 제품에 대한 회수 명령을 내렸고 해당 제품을 수입하는 수입사에도 시정 명령을 내렸다. 또 이번에 이물질이 검출된 제품 외에 이전에 수입된 같은 제품에도 이물질 검출 여부를 조사 중이다.

이에 따라 백화점들은 해당 제품을 판매 중지하거나 회수 조치했으며  CJ 올리브영 등 일반 매장에서도 제품 판매가 중지됐다. 다만 일부 온라인 몰이나 중고 시장에서는 여전히 해당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72 건 -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