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아찌넷

ajji.net

ajji.net

ajji.net

지식정보

지식정보 게시판은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회생활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가십성 콘텐츠는 자유게시판을 활용해 주세요.

해외여행 꿀팁.txt

- 별점참여 : 전체 0
  • - 별점평가 : 평점
  • - [ 0점 ]

본문

d596bc360cfd211b0ff9e1532ff4f259_1711344454_68599.jpg 

# 항공권 기본적 출발지와 도착지 순서 바꾸기

 예) 뉴욕 출발 런던 도착 항공권이라면 : 런던 쪽에서 뉴욕 출발 런던 도착 티켓팅을 하면 50% 할인, 휴양지를 떠올려라! 휴양지에 계신분들이 떠날때 항공권 싸게주는 경향있다. 

 

# 요일에 따라서 할인 (항공권 기준)

- 국내는 화요일이 싸다 화요일 출발로 끊어라, 

- 국외는 일요일 싸고 화요일이 비싸다. 월요일 출근한 임원들 회의중 신경씀 화요일부터 제대로 요금 올라감

 

# 코드쉐어

- 프랑스갈때 국적기 끊었는데 외향사를 끊으면 그 항공노선 셰어한다. 자국인외 타국인 · 한국인은 말도 안통해 불현하다고 항공권을 좀 싸게 함. 시드니 · 파리 · 로마 · 모스크바 4군데는 코드시어노선 셰어 싸다.

 

- 경유

 

# 몸이 피곤하면 싸다 어딜 찍고 가냐에 따라 항공권40%까지 싸다

- 미국갈때는 중국찍고 가면 항공권이 40%싸다. 멀긴한데 싸다. 몸이 피곤하다.

- 유럽갈때는 러시아 찍고 가면 싸다 단 멀다. 캐나다 갈때 일본출발 항공권가격 30%싸다.

 

# 땡처리 어떻게 잡나

- 여행사 공식사이트 메인페이지에 "공동 구매 항공권" 탭이 있다. 땡처리 항공권을 구입할수 있음. 패키지여행중 한두명 취소로 공동 구매항공권을 살수 있다. 여행자본인 자신의 일정과 시간을 희생하면 싸게 항공권 구입 가능하다.

 

# 여권

알뜰여권 구입! 보통 구청가면 일반 여권, 알뜰여권 앞에 표시되어있다. 알뜰여권(장수적다)으로 만들자 3000원 할인, 알뜰여권 20여장, 일반여권 48페이지는 평생다녀다 다 못쓴다. 

 

# 환전싸게하는법

동남아 환전할때 일단 1차 달러를 현지화로 바꾸면 싸다. 한화를 태국 바트화로 바꾸면 비싸다 그러나 요새는 한화로 동남아 바꾸면 싸게 할때도 있다 우선 달러 원화 알아보자

 

# 항공기 좌석 공짜 업그레이드 받는법

오버부킹 예약받을때 취소를 예상하는데 간혹 만석일때 생김. 인기장소 나라는 하루 두번 출발한다 가야할 나라가 있다면 그날 마지막 항공권을 예약하고 출발할때는 일찍 떠나는 항공기 시간에 맞춰나가라! 저녁 6시, 12시 비행기가 있다면 12시에 예약하고 6시 비행기를 타라! 티케팅 할때 항공사 직원이 "혹시 업그레이드좌석 타시겠습니까?" 라고 물으면 100% 당첨이다. 이유는 뒤에 비행기가 오버부킹일 경우가 있어 앞으로 손님을 땡겨 태운다. 정장입어라. 정장입으면 확률이 더 올라간다. 사업자는 자주 탈거라는 생각에 권함 정장을 입어라! 차려입어라! 후쭐그래하게 입으면 깔봄

 

# 손해보지 않는 방법(호구 호갱안되는 법)

- 예약많이 하는데 홈쇼핑 상품예약할때 호갱되기 싶다. 이성적으로 생각! 

- '동급호텔에 모신다'는 절대 좋은 호텔이 아니다 입바른 거짓말. 특히 유럽권에 많다.

- 현금입금은 사기다(주변인들이 많이 함) 99.9%사기 현금입금하면 항공사 할인해줄께 란 말 사기

- 후불제여행 : 선여행 후 경비지급 특히 지방쪽에 많음. 후불제여행을 즐기기위해 먼저 입회금을 받는다. 입회금은 유사수신행위이다. 먹튀가 많다 몇번 보내주다 어느날 싹먹고 사라진다 절대 주의

- 연합상품이란게 있다 A여행사가 항공사에게 200석 받는다 그러다 안모이면 주변여행사에 도움 요청 다른 여행사의 손님끼워 넣어 보내는데 그 상품은 타 여행사 손님은 홀대 받는다. 여행사에 연합상품인지 물어봐라 꼭.

- 공항은 복잡하다 무조건 일찍가라

- 아시아나항공사는 오른쪽, 인천국제공항 우측에 내려야 빨리 갈수 있다.

- 대한항공 인천공항 2터미널에 있다 한참 걸린다

 

# 여행자보험 가입할때

- 보험은 어떤곳이나 비슷한데 특약이 다르다. 

- 여행자 보험은 휴대폰특약 오십만원, 지연보상특약 한시간 넘어가면 보상받는다 가입비700원

 

# 공항가면 공짜로 이용할수 있는것

공짜 이용 시설은 4층에 있다. 모든게 모여있다. 냅존, 충전기무료로 제공, 휴게소, 무료 샤워실도 있다. 경유할수 있는 사람들이 이용가능한 시절은 3천원 내면 이용가능. 먹을건 없지만 휴식이 가능하다.

 

# 따뜻한 나라로 갈때 두꺼운 옷어떻게 하나 

- 메이져 항공사 무료 보관 단 5일 일주일 넘어가면 돈나가는데 포인트차감됨 국적기중 메이저 두군데는 옷을 맡길수 있다. 지하에 있다 외투보관, 서비스로 집까지 택배로 보내도 준다. 

- 저가 항공사는 유료로 옷보관

 

# 보안검색대

- 위탁수화물(항공사 탭받고 부치는것 항공사에 위탁한다) 중 불려갈때 잊기 쉬운거 "라이터 · 전자담배 · 베터리" 이 세가지는 캐리어 넣지마라 절대로 넣지 마라

 

# 가방검사 검색대

- 검색대 들어갈때, 포털사이트에 인천공항검색대 창구별로 사람 표시됨 금방 알수 있으니 확인하고 빨리들어가자 

- 1번6번은 노약자 용 검색대다 7세이하 70세이상은 전용으로 이용가능 티켓팅 할때 말하자

 

# 짐 도착안할때 & 캐리어 파손시

- 파손은 일주일 안에 신고, 분실은 3주안에 신고 짐칸 안에 신고센타 있다. 나가지 말고 바로 신고하자 4일지나면 분실로 취급한다. 분실보상 받을 수 있다. 금액은 국제협약으로 정해져있다. 킬로그램당 20달러 적게 보상받는다. 고가품은 미리 신고해서 증빙을 남겨둬야 보상을 받을수 있다. 

- 비싼거 전자기기 고가 악기 미리 신고 증빙해라! 

 

# 짐부칠때 빨리 받고 싶을때

- '먼저 들어간게 늦게 나온다' 공식이 요즘은 안통함 '프라이버시 서비스' 돈 내고 짐을 맡기면 빨리 받는다

- 기내에서 예약할때 좌석 고를수 있다. 

 

# 사고시 생존확률 높은 좌석

- 비상구문에서 2.89좌석 즉 3번째 복도 석이 생존확률 높다.

- 이코노미석인데 VIP대접받는 좌석이 있다. 2번째 좌석

- 비상구 좌석 탑승법 : 예전에 신체건장한 분으로 태웠는데 요새는 돈내라

 

# 요자리는 피해라

- 날개석 기름냄새난다 시끄럽다

- 성수기때는 뒷좌석 안탄다 단체손님을 뒷좌석에 밀어넣기에 내릴때 한참 걸린다.

- 비수기때 장거리는 뒷좌석이 좋다 비수기는 앞쪽부터 채우기에 뒤쪽은 널널해서 편히 간다.

 

# 여행지 도착후

- 돈떨어지거나 이상한 사람 만나거나 도난시 신고 하는 방법 : 보험사 청구 증빈 보험금 폴리스 리포트 받을때 영어로 작성해라 절때 쓰면 안되는 단어 로스트(Lost) 는 '내가 잃어버려다' 뜻 스톨렌[(Stolen)1.steal의 과거 분사형2.훔친3.도둑 맞은4.몰래 행해진]은 '내가 강도 당했다' 스톨렌Stolen를 외워 작성해라.

- 지갑 도난시 통째로 잃어버렸을때 무조건 영사관에가서 영사관 긴급 송금 해외송금 제도 지인들에게 송금 받아 3천불까지 현장에서 전달 받을수 있다. 

 

# 현지도착후 호텔오버부킹으로 잘곳이 없을때

- 정말 피해입을수 있다. 오버부킹당시 대체제로 방잡아줄때 동급 이야기 하는데 예약할때 같은 급의 호텔로 가야지 한단계만 내려가도 피해가 크다. 그리고 배상청구 및 호텔에서 잘곳을 잡아달라 당당히 요구해라!

- 오버부킹은 꼭 끝까지 피해보상 받아내라 시간은 걸릴수 있다.

 

# 패키지여행상품 변경사항 이상한 코스 끼워져 있을때 현지에서

- 여행하면서 일정 바꾼거 다 기록하고 증빈만 남겨 놓고 현장에서 어필하지 말고 여행사 당당하게 일정변경 보상 요구해라. 보상하게 법으로 정해져 있고 안해주면 신고해라! 그 자리에서 싸움은 피해라! 옵션강요도 보상 받을수 있다. 때에 따라 다름. 집요하게 파고 들어라! 시간은 걸림 현지에서 싸울경우 생명에 위협을 느낄정도에 불이익을 당할수 있다.

 

# 낮선곳 갔는데 바가지 눈탱이 당할때 간파법

- 플랫폼에 검색해라 유튜브만 봐도 알수 있음 바가지 쓴거 체크하고 가기전에 공부하고 가자.

 

# 서명요구족

- 해외나갔는데 사기 치는 족들이 있다. 해외에 나갔는데 대표적인 경우 길가다 종이들고 싸인받는데 나도 모르게 싸인해줌 특히 애들 여자와 아이들이 있다. 기부같은것에 싸인 할수 있고 뜻하지 않은 것이 집에 도착할 수 있다.

- 삼촌같은 친절한 사람 절대 조심 친절한듯 행동하는데 사기치는 범죄자가 많다 친절 가장 강도들 인터넷 혹은  웹 페이지에 수배를 때릴때도 있다. 외교부에 지명수배전단지까지 있다. 유튜브에 나온 친절한 사람들은 우연히 만난 좋은 사람. 우선 조심!

- 팔찌 강매 : 팔찌를 갑자기 채워놓고 강매함

- 공원에서 더러운거 뭍히고 짐을 강탈함

- 스위스는 '창문족' : 창문두드릴때 옆에 둔 가방은 정신 돌아갈대 가방 훔쳐간다

- 클럽에 갔을때 뒷주머니 지갑 채감 한눈 팔지 마라. 현금을 몸 곳곳에 3등분 해서 나눠 숨겨둬라!

- 소매치기 해가는데 버티고 반항하면 살해당할수 있는 지역 위험지역이 있다 버티지 말고 줘라! 그래서 3등분 해둬 몸 곳곳에 숨겨둬라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573 건 - 1 페이지